본문 바로가기

mbti도 바뀌던데요

INFJ와 ISTJ, 완전히 다른 두 성격

바로확인

제 친구 중엔 꼼꼼하고 계획적인 사람이 많은데, 테스트 결과는 대부분 ISTJ 유형이 나왔죠. 저는 어떻게 이런 성격의 친구들과 잘 맞는 걸까? 궁금해졌습니다.  INFJ와 ISTJ, 완전히 다른 두 성격, 어떻게 친구가 되었을까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
 

알아보자 :: INFJ와 ISTJ 

INFJ와 ISTJ, 완전히 다른 두 성격, 어떻게 친구가 되었을까? 

 

인간관계 테스트를 처음 봤을 때, 저는 INFJ 유형이라는 결과를 보고 정말 놀랐습니다.

 

 

이해하기 쉬운 차이점 

 

◎  INFJ는 감정이 풍부하고 상대방을 잘 이해하는 편이에요.

 

◎  저는 친구 한숨소리만 들어도 기분을 알아차릴 수 있어요.

 

◎  반면 ISTJ 친구들은 논리적인 사고를 더 중요하게 생각해요.

문제가 생기면 감정보다는 해결책을 먼저 찾죠.

 

◎  또한 저는 변화를 좋아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을 즐기지만, ISTJ 친구들은 안정과 계획을 좋아해요.

 

◎  저는 주말마다 새로운 카페를 찾아 다니는 것을 좋아하지만, ISTJ 친구는 편안한 카페에서 책을 읽는 것을 선호해요.

 

◎  마지막으로 INFJ는 대화를 통해 에너지를 얻는 반면, ISTJ는 혼자 있는 시간을 좋아해요.

 

◎  저는 친구들과 밤새도록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지만, ISTJ 친구는 조용한 취미 생활을 즐겨요.

 

하지만 우리는 친구예요 

 

◎  많은 차이점이 있지만, 저와 ISTJ 친구들은 정말 좋은 친구예요.

 

◎  서로의 성격을 이해하고 존중하기 때문이죠. 저는 친구의 논리적인 분석 덕분에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웠고, ISTJ 친구는 제 공감 능력 덕분에 사람들을 더 잘 이해하는 법을 배웠어요.

 

◎  물론 가끔 충돌이 있기도 하지만, 열린 마음으로 이야기하면 서로의 차이점을 장점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.

 

◎  결론은, 성격이 달라도 이해하고 존중한다면 누구와든 좋은 친구가 될 거예요

 

정리드린 글은 INFJ와 ISTJ, 완전히 다른 두 성격, 어떻게 친구가 되었을까? 입니다.  모두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.